여름여행 무료수영장에서 즐기기


여름에 시원한 계곡을 떠나고 싶지만 금전적인 부분이나 또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도 문제고 시간이 없어서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료수영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무료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단점이 있지만 저렴하게 아이들 물놀이하기에는 좋다고 할수가 있다.
여름여행 무료수영장에서 즐기기


영등포공원 물놀이장

이곳은 수영장 느낌 보다는 물놀이도 가능한 놀이터 같은 워터파크 라고 할수가 있다. 영등포구 물놀이장 운영일은 2024년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우천시에는 운영 중지 된다. 운영시간은 이전까지 매일이였지만 8월21일부터 21일은 주말에만 운영된다. 달의실은 곳곳에 위치하고 있고 물놀이장 주변에는 돗자리펴고 쉴수 있는 그늘막이 준비되어 있다.

원주 보물섬 물놀이장

강원도 원주에서 즐길수 있는 무료수영장이다. 시설면에서는 다른 곳보다 좋다. 다만 선착순 입장이라는 점이 단점이지만 원주이기 때문에 아는 사람만 간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고 기상 상황이 안좋을때도 운영은 하지 않는다. 또한 무료수영장이지만 배달이나 음식물 반입은 금지이니 이점 참고하자.

공주 곰나루 어린이수영장

세종 또는 대전 근교에 위치한 무료수영장 이다. 영업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 이며 12시부터 13시는 휴게시간이다. 여름마다 꾸준히 인기 있는 곳이며 나라에서 운영하는 곳 답게 곳곳에 안전요원들이 배치되어 있다. 입장료나 주차장은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수영복과 수영모 착용은 필수다. 까다로운 규정 같지만 외부음식은 반입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매점도 있다.


부산 수영구 어린이 워터파크

부산에도 무료수영장이 있다. 하지만 몇군데는 이미 시즌 아웃이고 수영구는 아직 진행중이다. 8월 31일까지 진행중이며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 이용대상 나이대는 3살부터 12살까지다. 매 정시마다 40분간 물놀이후 20분간 휴식시간이 진행된다. 수변 어린이공원이라서 주차비는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마무리

이외에도 여러 무료 무료수영장이 존재하지만 대부분 8월 20일쯤에 시즌 종료되는 곳이 많았다. 길어야 8월 말까지 운영하는 곳이 많았고 나이제한이 있는 곳도 있으며 음식 반입도 가능여부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은 체크를 해야한다. 혹시 모르기 때문에 수영복과 수영모자는 어른까지 챙기는 것이 좋으며 대다수 주차 부분에서는 주차비 걱정이 없었으나 주차자리는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

무료수영장이 어렵다면 유료 수영장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가격대가 높지 않기 때문에 만족도는 높을 것이다. 또한 이런 유료나 나라에서 운영하는 곳들은 대부분 안전요원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 혹시모를 안전 사고 위험에서도 조금은 안심이 될수가 있다. 어느덧 여름이 끝나가고 가을이 찾아오려고 한다. 마지막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를 바라며 모두들 건강하길 바란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