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박물관 여행이 좋은 이유


여행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사람 취향에 따라서 활동적이면서 힐링하기 좋은 캠핑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있고 좀더 임팩트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겨하는 사람도 존재한다. 물론 이와 반대로 조용하고 한적한 곳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아무래도 이런 사람들에게 좋은 곳이 박물관이라고 할 수가 있다.
여름에 박물관 여행이 좋은 이유


박물관 여행의 장점

박물관은 특정 지역마다 색다른 역사와 문화를 접할수 있는 곳이라고 할수가 있다. 물론 일부 테마가 겹쳐지는 곳도 존재하지만 그래도 과거를 직접 접하고 당시 사람들의 문화와 삶으 배울수가 있는 부분에서는 교과서로 배우는 것보다 더 오래 기억에 남는다.

때문에 박물관은 주로 어린아이들만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도 아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배움의 끝은 없기도 하지만 내가 배웠던 지난 교육자료를 기억하면서 당시 추억 이야기를 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로도 좋다.

특히 뜨거운 여름철에는 박물관이란 특성상 건물내에 위치한 경우가 많아서 더운 온도차를 피할수 있다는 부분도 매우 매리트 있는 부분이라고 할수가 있다.

박물관도 테마가 있다

단순히 역사만 있는 것이 아니다. 근대사라 할지라도 공감이 안되는 부분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크게 감흥이 없어하는 경우가 많지만 박물관은 여러가지 유형이 있다. 예를 들면 자동차나 기차 비행기 군대 예술 음식 자전거 라디오 소리 카메라 등 아주 수많은 박물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가는 것은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박물관 테마가 있다면 방문해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특색있는 유형의 박물관들은 사설로 이루어져 있어서 가격대가 높은 편이기는 하다.

하지만 이러한 가격대라 할지라도 운영비를 생각하고 그동안 모아온 제품들을 고려하였을때를 보면 꼭 비싸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대체로 나라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은 저렴한 입장료이니 될수 있으면 특정지역에 갈때마다 놓치지 않기를 바라며 이색적인 테마 박물관도 입장료가 비쌀수 있지만 그곳에만 존재할수도 있으니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조용한 장소

한가지 팁이라면 나라에서 운영되는 박물관 장소는 주말이 아니라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지 않을때가 많다. 즉 조용하면서도 한적한 공간이 될수도 있다는 것이고 생각과 집중하기가 좋은 곳이 될수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도 좋다. 물론 조용하다고 하는 것이지 공부방 같이 활용해서는 안되는 부분이니 이점은 꼭 주의를 하자.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