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낚시 여행 무슨 장비가 좋을까?


낚시를 해보고 싶지만 초보라서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낚시를 하지 않아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땐 직접 시도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가 않은데 과거와 다르게 요즘에는 유튜브에서 낚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무작정 따라해보고 어색함을 고치면 되는데 사실 몇번 던지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기도 하고 낚시하러 가다 보면 조사님들에게 예의있게 양해를 구하고 가르침을 요청하면 대부분 기본적인 것들은 쉽게 알려줄수가 있다.

초보 낚시 여행 무슨 장비가 좋을까


고가의 낚시 장비는 금지

초보다 보니까 굳이 고가의 낚시대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중국 사이트에서 3~ 5만원대 제품만 구매하더라도 대부분 낚시가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릴만 브랜드 있는 것으로 저가 제품을 구매하면 되는데 릴이 너무 구리면 쉽게 고장이 나서 낚시를 하다가 끊길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브랜드가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면 이후 중고로 판매해도 어느정도 제값을 받아낼수가 있다.


*릴을 구매할때 낚시줄도 구매하면 대부분 업체는 감아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를 하자.

낚시대는 길이와 유연성에 대해서 구분이 된다. 아무래도 긴 낚시대를 가지고 있다면 멀리 날릴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휴대성이 떨어지고 방파제 같이 워킹 낚시라면 너무 길어도 불편함이 따라오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의 사이즈로 구매하면 된다.


유연성은 다음과 같이 구분되니 참고하자.

  • UL(울트라라이트) 낚시대중 가장 유연하며 입질에 제일 예민하여서 가벼운 어종에 좋다.
  • L(라이트) 유연한 낚시대중 하나로 작은 어종을 목표로 하기에 좋다
  • ML(미디엄 라이트) 중간 정도의 유연성으로 다양한 어종을 목표로 할수가 있다.
  • M(미디엄) 단단한 낚시대중 하나로 큰 물고기를 노릴때 좋다.
  • MH(미디엄헤비) 매우 단단한 낚시대이기 때문에 대형 어종을 낚을때 좋다.
여기서 범용대는 대충 ML 또는 M대가 가장 무난한데 솔직히 예민한 사람은 무엇을 쓰든 잡는대 아무런 상관이 없기 때문에 신경쓸 필요는 없다. 쭈꾸미를 잡을지 고등어를 잡을지 목표 물고기 여러개를 생각하고 이후 추천 하고 있는 강도에 대해서 많이 겹치는 부분을 초이스 하면 된다.

낚시는 실패해도 좋다

난이도가 낮은 물고기를 선택하면 낚을수 있는 가능성은 높아지지만 문어나 무늬오징어 같이 난이도가 높은것은 꽝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러한 재미도 분명 있을 것이다. 원투처럼 던지고 기다리는게 아니라 루어 특성상 미끼의 느낌을 그대로 받기도 하고 바다를 하염없이 쳐다보다 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게 될것이다.

해외 직구를 추천하는 이유

국산 제품은 대부분 비싼게 현실이다. 따라서 알리 같은 곳에서 구매를 하면 일명 유명 제품을 따라한 카피제품이 많다. 원래 권장되어서는 안되지만 초보자들은 높은 가격이라는 부담이 분명히 있고 낚시대가 릴보다 중요하지 않는것은 절대로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기능이 좋을수록 흔히 입질이라는 것을 느끼기에 유리한게 현실이라 적정선으로 구매한다면 5~8만원 사이로 한대를 완전히 마련할수가 있을 것이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