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안에 망할거 같은 캠핑장들 특징


언제부터인가 캠핑이 큰 인기를 받게 되었다. 때문에 다양한 캠핑장들이 들어섰고 일부 캠핑장은 엄청난 유명세로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인기가 사랑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고 권력이라고 생각하는 사장들이 생겨났다.

하루만 이용하는 것은 거부하고 2~3일 이상은 사용해야 예약이 가능하다는 캠핑장들, 아무래도 손님이 며칠을 머물게 되면 따로 안내를 해줄 필요도 없고 여러모로 일하는 것에서 편리함 때문에 그런것일수 있는데 문제는 이러한 행위 자체를 싫어하는 캠핑족들이 많다는 점이다.

인기가 좋은것도 있지만 그나마 괜찮은 캠핑장이라고 생각해서 일정이나 시간 모든 것들 맞춘 상태인데 이런 강제적인 독소조항은 결코 달갑게 반기는 캠핑족은 없을 것이다.

캠핑

캠핑장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자연경관이 뛰어난건 아주 큰 매리트이기도 하지만 이제는 캠핑장 시설 부분에서도 많은 차이점을 보여주기도 한다. 즉 과거와 달리 단순히 땅만 제공해 주는 것이 아니라 샤워부터 계수대 그리고 마트 여러 부분에서 확연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이 많아졌다는 점이다.

실제로 어떠한 캠핑족은 다른건 몰라도 근처에 물가만 있으면 되지만 샤워실이 깨끗해야 하는 조건을 거는 사람도 있다. 때문에 이러한 시설이 없던 캠핑장은 부랴부랴 간이식이라도 지어놓지만 나중에서야 깨닫게 된다. 확실해야 하는건 확실해야 한다고.

그래서 요즘은 전기 시설도 엄청 잘해놓은 곳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지금 떵떵 거리는 캠핑장들은 금방 소문이 나서 점차 손님들이 떨어져 나가고 근처에 대안이 되는 캠핑장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크다.

캠핑장은 소문이 중요한 곳이라 잘못된 소문으로 이미지가 한번 망가지면 이후로도 회복하기가 어려운게 현실이다. 당연히 손님들이 없으면 과거의 영광이 어찌되었든 제대로된 가격 평가를 받기도 어려워지기 때문에 기고만장한 생각은 버리는것이 중요하다.

이뿐만 아니라 과음 고성방가 그리고 비매너인 손님들 관리를 잘 하지 못하는 곳도 당장은 큰 피해가 없을거 같지만 그때 그순간 주변에 있던 캠핑족들은 더이상 그곳을 찾아갈 확률은 점차 줄어들게 될것이다.

과거와 현재는 캠핑장의 갯수나 시설면에서 많이 차이난다. 즉 대안이 있고 언제든지 이동도 할수가 있다는 점에서 외지에서 오는 손님이라고 대충 받고 마치 건물주인것 마냥 건방진 행동은 결국 자신의 손해로 이어지게 될것이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