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물가가 무조건 비쌀까?


최근 뉴스나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곳중 하나가 바로 "제주도"다.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여행지였던 제주도가 이처럼 물가 문제가 계속 이야기가 나오게 된이유는 바가지 요금때문이라고 주장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제주도에서 바가지 요금은 존재할까? 분명히 존재는 한다. 하지만 모든 것이 바가지 요금은 아니다. 인기 높은 곳 그리고 해산물이 있는 곳은 대체로 요금이 상대적으로 비싼게 사실이며 특히 제주도 가면 먹어야 한다는 것들이 대표적이다.
제주도 여행 물가가 무조건 비쌀까


물가가 비싼건 섬의 특성

먼저 우리가 인정해야할 부분이 있다. 제주도는 섬 치고 크지만 엄연한 섬이라는 점이다. 즉 유통이나 배송 모든 면에서 좀더 많은 비용이 청구가 된다. 그래서 자체적인 물가는 어느정도 비싼편에 속하기도 하지만 여기에 관광인프라가 구성되어 있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물가가 싸질리가 없다.

하지만 그렇다고 제주도 여행이 무조건 부담만 있는 여행은 아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고 또한 바가지요금이라고 알려진 메뉴들은 유명한곳이나 관광지에서 먹지 않는게 좋고 특히 바다하면 회라면서 회를 먹는 것도 피해준다면 주머니사정이 좋아질수도 있다.

제주도 여행의 장점

같은 가격으로 저렴하게 호텔 숙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렌트카도 마찬가지인데 성수기야 어쩔수 없지만 비수기 시즌에는 전혀 부담이 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가 있다. 그래서 꼭 비싼것만 먹지 않는다면 매력있는 여행이 될수가 있다.

예를 들어 제주도 갈봐에 일본여행을 간다고 하지만 실상 일본은 물가는 당장 저렴하게 느껴질지 몰라도 그외 비용이 숙박이나 항공권 값으로 나간다는 생각을 해야하며 실제로 여행 일정을 다포함하면 제주도가 더싼게 현실이다.

그래서 일본하고 비교는 선이 넘었다고 볼수가 있고 가성비 있게 논다는 생각을 하면 제주도라는 이유로 돈까스를 안먹거나 해장국을 안먹는 등 이러한 행위만 하지 않을경우 4인 가족이라고 해도 큰 무리 없이 여행비용을 세이브 할수가 있을 것이다.

바다에서 먹는 회는 맛보기로만

이는 제주도 뿐만 아니라 속초나 다른 곳도 마찬가지다. 물론 세트로 나오고 여러가지 구성이된 곳응 이야기가 다를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횟집이라면 가격이 선을 넘는 경우가 많아서 먹더라도 맛보기 수준에서 끝내야지 회로 배를 채울생각을 하면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게 바뀔것이다.

가장 저렴하게 제주도가는 방법

항공권은 우선 특가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3만원대로 제주도를 갈수가 있고 렌트카 역시 잘만 예약한다면 부담없는 수준으로 여행이 가능하다. 숙소는 관광지나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지면 가격이 내려가지만 대체로 그렇지 않아도 비수기에는 제주도에 호텔이나 펜션이 너무 많아서 조식을 주고도 가격이 착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주변 관광지도 많은 만큼 대체로 숙박시설 기준으로 동선을 짜주는 것이 편리하다고 볼수가 있으며 생각보다 제주도는 크기 때문에 3박4일 일정 정도라면 전체를 둘러보기 보단 4개로 나누어서 1개~2개 구역을 샅샅이 구경을 하는것을 권장한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