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알려지지 않은 계곡 명소 6곳


계곡여행을 하고 싶어도 너무나 인기 많은 곳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번거로움으로 인해서 피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백담계곡, 송계계곡, 용추계곡, 어비계곡, 유명산 계곡, 명지계곡 등등 워낙 유명한 곳을 제외한 나머지 조금은 인지도가 떨어지는 계곡들은 뭐가 있을까? 오늘은 그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지역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참고하기를 바란다.

잘알려지지 않은 계곡 명소 6곳


숨은 계곡 6곳

아침가리계곡

트레킹 코스로는 유명하지만 사람들이 잘모르는 곳 바로 아침가리 계곡 이다.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에 위치한 이곳은 물이 맑고 깨끗하다고는 하나 아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인적이 드문 계곡을 찾는다면 이곳도 괜찮다. 자만 주차공간이 협소하다는 점인대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약 5천원 정도 하는 것으로 보이며 공용화장실에 찬물 샤워실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다만 애완동물은 출입 금지인거 같으니 한번 알아보고 가자.


물한계곡

이곳은 충북 영동군에 위치한 만주지산 계곡이라고 할수가 있다. 평상대여나 캠핑장 또는 펜션이 있어서 물놀이 하기에 제격인 곳중 하나다. 강원도가 아니기 때문에 이색적이기도 하고 가는길에 월류봉도 있어서 구경하기에 좋다. 물은 생각보다 차고 깨끗하기에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한 깊이를 가지고 있다.


양산 원동계곡

경남 양산에 위치한 이곳은 부산근교 계곡으로 알려져 있다. 물놀이 및 평상을 대여할수 있다는 장점과 취사도 할수가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가볍게 휴가를 보내기에 제격인 곳중 하나다. 아이들이 놀기 좋은 수심을 가지고 있으며 접근성이 용이하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여행지라고 보면 된다.


찰비계곡

경남 의령에 위치한 이곳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이지만 수도권쪽에서 거주한다면 전혀 모르는 곳중 하나다. 산세가 생각보다 깊고 웅장하여 힐링하기 좋은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부 캠핑장은 워터 슬라이드 등을 설치하여 더욱 재미를 선사한다. 혹여나 남쪽으로 떠나는대 좋은 계곡을 찾는다면 이곳도 괜찮을듯 하다.


수락계곡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이곳은 평상이 없는 계곡중 하나다. 수락계곡은 논산 대둔산도립공원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비경이나 산세가 멋스러운 곳중 하나이며 석천암에서 흐르는 물은 제1의 명물로 여름에도 아주 찬 계곡물로 알려져 있다. 다만 물 깊이가 깊지가 않은 만큼 어린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기에 제격이고 평상이 없어서 돗자리를 가지고가서 도시락을 먹기에 최고인 곳이다


일영계곡

서울 근교 양주에 있는 계곡으로 유명하지만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 곳중 하나다. 다만 이곳은 사람이 드문곳은 아니다. 그래서 상업적으로 많이 발전된? 계곡이라고 보면 되는데 그래도 평상 장사만 하는게 아니라 직접 물놀이 기구들이나 워터슬라이드 등을 만들어서 운영하고있고 주차시설이나 여러모로 만족도가 제법 있는 편이라서 조금은 편안한 계곡으로 가고싶다면 이곳이 좋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