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채소 적겨자 놀라운 효능


적겨자라는 이름을 말하면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적겨자 사진을 보면 먹어 봤다거나 본적이 있다고 하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실제로 적겨자는 우리가 주로 모든 쌈을 먹을때나 샐러리로 먹을때 자주 등장하는대 이름 그대로 적겨자는 매운맛을 내는 쌈종류이기 때문에 쌈채소중에서도 유별난 독특한 매력이 있는 채소라고 볼수가 있다.

쌈채소 적겨자 놀라운 효능

효능이 많은 적겨자

쌈채소중 하나지만 적겨자는 우리 건강에 좋은 이점을 많이 제공한다. 먼저 채소인 만큼 적겨자 칼로리는 매우 낮다. 100g 기준으로 30칼로리가 안되기 때문에 사실상 과다 섭취해도 살이찔 걱정이 없다는 점인대 여기에 풍부한 칼슘과 철분 그리고 엽산과 칼륨이 있기 때문에 우리 신체에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


그중 하나는 피로를 회복하는대 좋다. 적겨자가 있다면 쌈으로 먹을 경우 비타민C를 같이 섭취가 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수가 있다. 그리고 적겨자 앞과 뒤가 색상이 다른대 진한쪽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대 여기에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는 만큼 눈 건강에 많은 효능을 보여줄수가 있다.


적겨자 효능은 피부 건강에도 좋다. 설포라판이라는게 들어있어서 자외선에 저항하는 효소를 분비하여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수가 있다. 또한 고혈압이 있다면 적겨자를 자주 섭취하면 좋은 이유가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을 조절해주는 만큼 혈압 관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게끔 도와주기 때문이다.


여기에 밥과 함께 쌈을 먹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아무래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적겨자는 장운동을 촉진하여 보다 원활한 소화를 도와주는 것 뿐만 아니라 묵은 변을 해소하여 변비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거나 또는 변비가 있다면 해소하는대도 많은 효능을 보여줄수가 있을 것이다.


적겨자 부작용은 없을까?

적겨자는 안전한 식품중 하나로 분류가 된다. 그래서 사실상 문제되는 부작용은 없다고 보면되는대 다만 칼로리가 낮다고 해서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소화계통에 문제가 생길수가 있다. 이는 적겨자에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위장관을 자극하여 발생하는 문제라고 보면 되고 또한 적겨자에는 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이 갑상선 호르몬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는 만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유발하여 다른 부작용을 유발할수가 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호흡문제 또는 피부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어 만약에 적겨자을 처음 드셨을때 신체에 이상 증상이 일어난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알레르기약을 복용하기를 권장하며 혹여나 증상이 너무 심하거나 호전되지 않는다면 이때는 병원에 방문하여서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전한다. 하지만 이러한 적겨자 부작용 문제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대체로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 잊지 않기를 바란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