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 멈추는법을 알아보자


콧물이란 코에서 나오는 분비물을 말한다. 보통 콧물은 비강내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현상이라고 볼수가 있다. 비강 염증 증상의 원인은 감기, 알레르기, 독감, 비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수가 있다. 대부분 이러한 증상을 보일땐 콧물이 나오거나 또는 콧물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코막힘이 주로 발생하게 된다.

콧물 멈추는법을 알아보자

콧물을 유발하는 질병들..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콧물의 원인은 대부분 질병이다. 비염 환자들은 먼지나 꽃가루에 반응하여 염증이 발생하여서 콧물이나 재채기 증상이 나올수가 있고, 감기 증상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여 콧물이 발생하게 된다. 호흡기 감염 역시 호전이 되지 않을 경우 염증이 다른 곳으로 옮겨지는데 점막으로 옮겨질 경우 면역력이 하락한 상태는 쉽게 염증이 발생할수가 있다.


콧물 멈추는법은 무엇이 있을까?

아무리 용을 써도 콧물이 계속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주변 환경을 먼저 의식해봐야 한다. 주변 환경이 너무 건조할 경우에는 콧물이 더 많이 발생할수가 있기 때문에 적정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콧물이기 때문에 코에 집중하는 경향이 크지만 콧물 멈추는법중에 가글도 사용될수가 있다.

소금물을 이용한 가글은 염증을 완하 시켜주고 콧물의 양을 줄일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비염으로 인한 콧물 증상을 보인다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을 피하며 비염약을 먹어주는게 오히려 콧물을 좀더 빨리 멈추는 법중 하나라고 볼수가 있으니 내성에 대한 걱정보단 콧물을 제거하는게 좋다.


끝은 결국 코 세척

사실 감기 같은 경우는 면역력을 강화 하는데 집중하면 콧물 증상을 보일 경우가 적다고 볼수가 있지만, 비염이나 부비동염 같은 경우는 만성질환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콧물의 원인을 개선하기가 쉽지는 않다. 그래서 이러한 알레르기를 개선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코세척이다.

코를 최대한 깨끗하게 유지하면서 동시에 분비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볼수가 있기 때문이다. 일부 의사들은 다른 자신만의 방식으로 비염을 치료한다고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대부분 의학적인 검증을 받지 못한 상태이며 일시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받거나 치료받은 느낌을 받는 경우도 이지만 대부분 재발하게 되고 완전한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코막힘약은 효과가 있을까?


콧물 멈추는법을 위해서 여러개를 언급했지만 필요에 따라서 따뜻한 물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코로 흡입하여 혈액순환을 촉진 하는 방식으로 콧물을 일시적으로 멈추게 할 수도 있으며, 코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 똑같은 방식으로 개선 할 수도 있다. 만약 콧물이 너무나오고 코막힘이 심하다면 이러한 혈액순환 촉진 방식으로 해결하는게 오히려 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