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에좋은 무화과 효능


무화과는 8월에서 11월 사이가 제철인 과일이다. 무화과라는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꽃이 피지 않고 열매만 열린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다. 고대 부터 즐겨왔던 무화과는 클레오파트라도 즐겨먹었다고 알려져 있다. 무화과는 뽕나무과에 속하며 지금은 전세계에서 재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남쪽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몸에 좋은 효능이 많고 맛도 좋아 인기 과일로 뽑히고 있다.

뼈에좋은 무화과 효능

영양만점 무화과

무화과에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B6가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 칼륨,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하여서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다. 무화과는 생으로도 먹을수 있지만 무화과잼으로 만들어 먹거나 무화과술 무화과주스로도 만들어서 먹으며 무화과 껍질을 벗겨 먹어도 되지만 무화과 껍칠채 먹어도 상관은 없다. 다만 무화과 껍질에는 약간의 산성성분이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몸에 좋은 무화과 효능

항산화 효과로 세포를 보호해줄수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도 잘되는 과일중 하나다. 무화과을 꾸준히 먹으면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칼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압조절에 유리해서 고혈압 환자들한테 좋은 과일로 볼수가 있다. 무화과에 있는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 감기 같은 질환 예방에도 탁월하다.

무화과 효능은 뼈에 좋다.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이 골밀도가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어린 아이들한테는 뼈 발달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무화과나 또는 무화과잼으로 활용하면 아이들이 좋아서 잘먹는다. 무화과는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도 섭취가 가능하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이부분도 참고를 하면 도움이 될수가 있다.


무화과를 처음 먹어본다면

먼저 무화과 보관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무화과는 생각보다 부드러운 과일이기 때문에 냉장보관시 1주일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보통은 무화과 껍질채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에서는 껍질을 벗겨내서 먹는 경우도 많다. 건강에 좋은 무화과이지만 찬 성질을 가지고 있음으로 많은양의 섭취는 금물이다. 자칫 잘못 했다가는 배탈 또는 설사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기 때문이다.

>>건강과 맛도 챙기는 냉동고구마

>>맛도 좋고 건강도 좋은 단감


무화과를 고르는 방법은 전체적으로 적갈색을 띄고 갈라진 부분이 마르지 않는것이 좋다. 무화과 칼로리는 100g당 43칼로리로 매우 낮다. 옥수수절반 정도의 칼로리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중 섭취해도 무관하다. 다만 당분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는 오히려 체중 증가로 이어질수도 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엄지손가락에만 쥐가 나는 이유는?

손목뼈 돌출 툭 튀어나옴의 원인

강원도 찰옥수수가 몸에좋은 이유